본문 바로가기
산.산.산/100대 명산

100대 명산 관악산(사당-연주대-과천향교)

by 장천 2024. 2. 18.
728x90

오늘 산행은 모처럼 관악산을 찾았습니다. 사당에서 출발해 연주대 찍고 과천향교로 내려왔는데, 시작이 북쪽이라 많이 미끄러워 발걸음이 힘들었네요. 관악산은 돌산이다 보니 아이젠을 찰까 망설이다 마당바위 지나 잠시 꺼내 차고 마지막 계단길에서 벗고 올랐네요. 관악산을 등산하실 분들은 아직은 아이젠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오늘 날씨가 좋아 등산객들이 많네요. 요즘은 서울 산에 젊은이들이 많아 활기가 넘칩니다.

연주암에서 막걸리 한모금 하고 내려오는데, 계곡 물소리가 너무 아름답네요.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산행이었습니다.


사당역 4번출구에서 출발하여 관악산 초입인 관음사 입구까지는 약5-10분 거리

관음사 일주문을 통과해 우측으로 오르면 테니스장이 나오고 거기에서 관음사 뒤편으로 곧장 오르면 1국기봉에 올라서는데, 이번에는 우측 둘레길을 타다가 약수터와 팔각정이 있는 쪽으로 올라 2국기봉을 올라 연주대 방향으로 향했다.

국기봉에서 바라본 연주암 정상

정상까지 2시간 30분 소요. 정상석에 인증샷을 찍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네요.
김밥에 막걸리 한잔합니다.
과천향교 방향은 연주사로 내려갑니다. 가다보니 응달이라 눈이 많이 쌓여 있네요.

과천향교를 내려오는데, 연주암에서 1시간 정도 걸리네요.
향교 홍살문을 지나 대문을 들어서면 명륜당이 나옵니다.
과천청사역 주변 까치식당 메뉴판.

까치식당
경기 과천시 새술막길 38 중앙빌딩 B1
T.02-507-4847

728x90